로고

100만 특례시 기원 '2023년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 폐막

-종합우승 봉담읍, 2위 향남읍, 3위 팔탄면, 응원상 남양읍

Eco-Times | 기사입력 2023/10/15 [15:20]

100만 특례시 기원 '2023년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 폐막

-종합우승 봉담읍, 2위 향남읍, 3위 팔탄면, 응원상 남양읍

Eco-Times | 입력 : 2023/10/15 [15:20]

 

 

 

▲ 선수단 입장 모습



15일 100만 화성시민의 화합을 위한 ‘2023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29개 읍면동 선수단을 비롯한 시민 7,000여 명이 참석했다.

 

육상휠체어육상축구테니스배구탁구씨름궁도배드민턴볼링바둑족구게이트볼한궁 총 14개 종목을 겨루는 본경기와 시범경기인 슐런 및 농악경연이 진행됐다.

 

400m 계주훌라후프 오래돌리기 등 4개 종목의 명랑운동회를 포함해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 경기를 진행해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폐회식 공연으로는 에어로빅댄스와 가수 소찬휘의 무대가 이어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시상식은 종합 시상종목별 시상입장상 시상응원상 시상모범 선수단상 총 5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종합우승은 봉담읍이 차지했으며, 2등은 향남읍, 3등은 팔탄면이 이름을 올렸으며입장상은 팔탄면응원상은 남양읍모범상은 동탄3동이 차지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을 사랑하고 체육을 사랑하는 화성시민 모두가 화합하는 즐거운 소통의 시간이 됐다, “열정과 협력이라는 스포츠의 소중한 가치들이 일상의 가치가 될 수 있도록생활스포츠 저변 확대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의회도 김경희 의장을 비롯하여, 오문섭 부의장,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이용운, 김상균, 배정수, 차순임, 임채덕, 송선영, 장철규, 이계철, 박진섭, 전성균, 위영란, 김미영, 김상수 의원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김경희 의장은  “인구 21만의 소도시로 시작한 화성시가 이뤄낸 눈부신 발전의 성과는 시민 덕분이며, 화성시민이라는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다” 라며, “스포츠는 결과도 중요하지만, 훈련하고 노력했던 그 모든 순간의 과정이 값진 재산이자 소중한 추억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화성시는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에서 종합 1위를 달성하는 등 체육 분야의 저변 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생태환경뉴스 Eco-Times / 홈페이지: eenews.kr 

Eco-Times 장영현 기자sun@du.ac.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