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화성시,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돼:생태환경뉴스
로고

화성시,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돼

Eco-Times | 기사입력 2023/02/17 [18:02]

화성시,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돼

Eco-Times | 입력 : 2023/02/17 [18:02]

 

▲ 화성시청 전경  © Eco-Times


화성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혁신을 통해 주민 만족도를 높인 지자체를 선정하는 이번 평가는 기관 자율혁신 참여와 협력 주민 맞춤형 행정 일하는 방식 혁신 혁신확산 및 국민 체감 등 5개 항목 10개 지표로 실시됐다.

 

이에 시는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 달성과 함께 특별교부세를 획득했다.

 

전국 최초로 응급상황 시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양방향 긴급차량 우선 신호제어시스템을 도입하고전기안전기사 선임의무가 없어 화재사고에 취약한 소형공장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공장화재 저감대책을 추진하는 등 혁신적인 정책을 펼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또한 내부적으로는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과 불필요한 일 버리기등 조직 문화를 개혁하고,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높은 행정만족도를 얻을 수 있도록 한 점 또한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민선 8기 중점 가치인 혁신을 공직자 모두가 함께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을 바꾸는 희망화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