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13회 경기 화성 뱃놀이 축제 오는 6월에 출항:생태환경뉴스
로고

제13회 경기 화성 뱃놀이 축제 오는 6월에 출항

-6월 9일~11일까지 3일간 전곡항과 제부도 일원에서 축제 개최

-야간 공연쇼 와 밤배 운항 등 승선 체험 확대

Eco-Times | 기사입력 2023/03/15 [16:24]

제13회 경기 화성 뱃놀이 축제 오는 6월에 출항

-6월 9일~11일까지 3일간 전곡항과 제부도 일원에서 축제 개최

-야간 공연쇼 와 밤배 운항 등 승선 체험 확대

Eco-Times | 입력 : 2023/03/15 [16:24]

 

 



 

 

 ‘제13회 경기 화성 뱃놀이 축제’가 6월9일부터 11일까지 3일동안 화성시 전곡항과 제부도 일대에서 열린다.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축제의 첫 출항을 알리는 ‘제1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정 시장을 비롯해 실, 국, 소, 장 및 화성도시공사,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인재육성재단 등 총 40여명이 참석해 각 부서별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안전관리 방안 등을 논의했다.

 

수도권 대표 해양축제로 자리매김한 화성 뱃놀이 축제는 ‘희망 넘치는 화성, 함께 즐기는 바다’라는 슬로건으로 지난해보다 양적, 질적으로 확대된 해양 레저 체험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인기를 모았던 야간 공연쇼는 올해 규모를 확대해 밤바다의 감동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시는 이와 함께 요트와 유람선 50척을 준비해 전곡항의 노을과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야간 LED 요트 승선 체험도 준비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해양‧육상 체험 프로그램, 가족 낚시 페스티벌, 인기 가수 공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이곳을 찿는 관광객들에게 멋진 추억을 더 할 계획이다.

 

정 시장은 “이번 화성 뱃놀이 축제는 해양레저관광 시대의 서막을 여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다채로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Eco-Times 강인구 기자igkang1004@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