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수목원, 환경지표종인 이끼원 조성:생태환경뉴스
로고

인천수목원, 환경지표종인 이끼원 조성

-우리나라 자생 이끼 약 1,000여 종 중 6종 혼식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 대기오염물질 흡수력 높아

Eco-Times | 기사입력 2023/06/19 [07:49]

인천수목원, 환경지표종인 이끼원 조성

-우리나라 자생 이끼 약 1,000여 종 중 6종 혼식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 대기오염물질 흡수력 높아

Eco-Times | 입력 : 2023/06/19 [07:49]

 

 

 

▲ 이끼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수목원에 미세먼지 저감,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정원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환경지표종인 이끼를 활용한 이끼원을 신규 조성했다고 밝혔다.

 

시는 수목원 내 단풍나무, 메타세쿼이아 등 기존 교목으로 인해 형성돼있는 음지, 반음지 지역을 활용해 610㎡ 규모로 이끼원을 조성했으며, 우리나라에 자생하고 있는 약 1,000여 종의 이끼 중 솔이끼, 털깃털이끼,꼬리이끼, 가는흰털이끼 등 6종을 혼식해 신비롭고 평온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끼는 물에 살던 조류가 진화해 육상으로 진출한 최초의 식물로써 대부분 그늘지고 물기가 있는 곳에서 서식한다.

 

특히 미세먼지나 이산화탄소 등 대기오염물질에 대한 흡수력이 높아 최근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소재로써 활용 가치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인천수목원은 그동안 연구 사업을 통해 확보한 습원식물, 양치식물 등이끼와 생육 조건이 유사한 식물을 활용해 이끼원을 지속적으로 가꿔 갈계획이다.

 

이세진 인천대공원사업소장은 “인천수목원을 찾는 시민분들이 신비롭고 평온한 분위기의 이끼원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co-Times 강인구 기자igkang1004@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