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화성메세나 사업' 순조롭게 진행

-반도건설 후원 첫 번째 전시회 '사각사각' 전 개최
-지역 작가 전시 및 시민 미술작품 관람기회 제공

Eco-Times | 기사입력 2023/07/24 [20:12]

'화성메세나 사업' 순조롭게 진행

-반도건설 후원 첫 번째 전시회 '사각사각' 전 개최
-지역 작가 전시 및 시민 미술작품 관람기회 제공

Eco-Times | 입력 : 2023/07/24 [20:12]

 

 

▲ '사각사각' 전시회 개막 7월21일

 

 

지역 문화진흥을 위한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화성시문화재단과 기업이 함께 예술단체의 예술프로젝트를 후원하는 ‘화성 메세나’ 사업이 출발했다.

 

그 시작으로 반도건설이 설립한 반도문화재단(이사장 권홍사)에서 지역 작가를 후원하는 기획전시 <사각사각>展을 8월 23일(수)까지 개최한다.

 

반도문화재단은 반도건설이 2019년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시민의 문화 복지 증진을 위해 도서관과 갤러리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 ‘아이비라운지’를 운영하며 지역주민을 위한 도서대여, 전시회, 문화공모 사업과 문화공연, 교육, 문화후원과 대관 등을 비영리로 제공한다.

 

 

기업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 <사각사각>展은 화성시에서 활동하는 여성 시각작가그룹 ‘미로’(시혜진, 현수영, 황정경)의 기획전시이며, 집 밖의 의미 있는 사각지대를 탐색하는 전시로 정보경 큐레이터(이응노의 집 학예연구사)가 함께한다. 

 

전시 첫날인 지난 7월 21일(금)에는 양 기관 및 작가그룹 미로 등의 참석 하에 개막식 및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다음날인 22일(토)에는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본 전시가 예술 지원이 공적 자금에만 의존하지 않고 민간 기업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화성 메세나’ 사업의 첫 시도”라고 밝히며 “더 많은 기업과 예술인들이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반도문화재단이 1천만원을 후원했다

 

화성 메세나 사업은 이번 첫번째 기업 후원 전시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계속된다. 9~10월에는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주식회사 서해랑에서 후원한 관내 예술단체의 음악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본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누리집(https://www.hcf.or.kr)에서 확인하거나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지원팀(031-290-4603)으로 문의하면 된다.

 

Eco-Times 박래양 기자 lypark973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