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1월14일 화성오산교육청 소식 ]

-화성 아이숲유, ‘신나는 국악여행’ 실시
-오산 정보고,여자축구부 전국추계여자연맹전 3위 입상
-화성 해운초, 학생들의 꿈과 끼를 담은 ‘해운 페스티벌’ 실시
-화성 와우고,‘히스토리 엑스포’행사를 통해 학생 주도적 배움 실현

Eco-Times | 기사입력 2023/11/14 [10:17]

[11월14일 화성오산교육청 소식 ]

-화성 아이숲유, ‘신나는 국악여행’ 실시
-오산 정보고,여자축구부 전국추계여자연맹전 3위 입상
-화성 해운초, 학생들의 꿈과 끼를 담은 ‘해운 페스티벌’ 실시
-화성 와우고,‘히스토리 엑스포’행사를 통해 학생 주도적 배움 실현

Eco-Times | 입력 : 2023/11/14 [10:17]

 

 

[화성 아이숲유, ‘신나는 국악여행’ 실시]

-유아의 창의성과 문화감수성 함양 기대

-전통문화의 가치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 향상

 

▲ 아이숲유치원 (경기도 화성시 )의 국악체험 모습

 

 

경기도 화성 소재 아이숲유치원(원장 김남호)은 11월 9일(목) 유아의 전통문화 감수성 함양을 위해 ‘신나는 국악여행’전통문화 예술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3년 문화예술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에이앤씨코리아가 유아 대상 참여기관을 선정하여 유아의 전통문화 향유 충족을 위해 실시한 프로그램으로 아이숲유치원은 동부지역 참여유치원으로 선정되었다.

 

전통문화놀이체험으로 △전통악기(가야금, 소고)체험 △한삼탈춤놀이 △대문놀이 △제기차기와 국악공연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전통문화를 익히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남호 아이숲유치원 원장은 “유아들이 다양한 전통문화를 즐기고 배우는 기회를 통해 창의성과 전통문화 감수성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우리의 문화를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며, 미래에도 우리의 전통문화의 가치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가지며 더욱 계승 발전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산 정보고,여자축구부 전국추계여자연맹전 3위 입상]

 

▲ 오산정보고등학교 축구단

 

경기도 오산 소재 오산정보고등학교(교장 주훈지)가 11월 3일부터 11월 13일까지 울산에서 열린 전국 추계 여자축구연맹전에서 3위에 입상했다.

 

오산정보고등학교 여자축구부는 조별 예선리그에서 2승 1패로 조 2위로 8강전에 진출, 8강에서 만난 강원 화천 정보산업고등학교를 3: 1로 이겼다. 그 후 4강에 진출하였으나 여자축구 강호 울산 현대고를 이기지 못하여 아쉽게 결승 진출은 하지 못하였다.

 

오산정보고 여자축구부는 1991년 창단하여 그동안 전국체육대회 및 전국대회 우승 등 한국 여자축구의 기둥이 되어왔다. 최근 몇 년간 선수 모집에 어려움을 겪어 8강 징크스를 넘어서지 못하였지만, 이번에는 15명의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전국대회 3위라는 업적을 달성하였다.

 

오산정보고등학교 주훈지 교장은 “전국대회 3위는 단순히 순위에 머무르는 것이 아닌 팀이 함께 노력하고 힘을 합쳐 성취한 결과다.”라며, “향후에도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토대로 삼아 앞으로의 도전에서도 높은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갈 것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화성 해운초, 학생들의 꿈과 끼를 담은 ‘해운 페스티벌’ 실시]

 

▲ 해운초교(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해운페스티벌 공연 모습

 

경기도 화성 소재 해운초등학교(교장 배재국)은 11월 10일 전교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모여 꿈과 끼를 활짝 꽃피울 수 있는 ‘해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교과시간 및 방과후시간을 이용해 틈틈이 연습한 실력을 뽐내는 시간으로, 코로나 이후 가장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해운 교육가족이 화합하는 시간이었다.

 

해운페스티벌은 △4학년의 컵난타 무대 △1~2학년 핸드벨과 오카리나 공연 △3~4학년 칼림바 △5~6학년 방송댄스 및 노래 △1~6학년 사물놀이 등 총 16개의 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전교생이 함께 부르는 ‘아름다운 세상’ 합창공연으로 마무리되었다.

 

공연에 참가한 3학년 학생은 “지난번 페스티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부모님께서 참석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부모님과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라며, “무대에 서기 전에 열심히 준비했는데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무리해서 보람찼다.”라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해운초등학교 배재국 교장은 “이번 행사로 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쳐 보이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교직원과 학생들, 학부모가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성 와우고,‘히스토리 엑스포’행사를 통해 학생 주도적 배움 실현]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 학생 주도적 배움의 장 실현 기대

-전교생과 전 교직원이 함께 참여, 평화적 배움 공동체 실현

▲와우고등학교  '히스토리 엑스포' 행사 모습

 

경기도 화성 소재 와우고등학교(교장 고기윤)는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과 학생 주도적 배움의 장 실현을 위해‘히스토리 엑스포’ 행사를 실시하였다.

 

행사 도우미로 참여한 학생들은 기획 과정에서 우리나라 역사 특히, 국권 피탈 과정과 일제 강점기 시기에 대해 탐구하였으며, 본교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 부스를 준비하였다.

 

학생들이 기획 및 준비한 △우리가 만든 역사 전시관 △역사 지식 자랑하기 △독도 수호대 체험 부스 △와우 역사 테마파크 △한국사 보드게임 △독립운동가를 기리는 스텐실 족자 제작하기 등의 체험 부스에 많은 교직원과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와우고등학교는 이번 행사로 △역사 퀴즈 풀기 △역사 연극 관람 및 참여하기 △역사 지식을 바탕으로 역사 기념품 제작하기 등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역사 교육의 내실화를 실현시켰다.

 

와우고등학교 고기윤 교장은 “학생들 스스로 이러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학생 주도적 배움의 장을 실현한 것이 아주 대견하다.”라며,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생태환경뉴스 Eco-Times / 홈페이지: eenews.kr

Eco-Times 장영현 기자sun@du.ac.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