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조선 왕실의 태교는 어땠을까?:생태환경뉴스
로고

조선 왕실의 태교는 어땠을까?

수원박물관, 조선시대 태교문화 이해하고 체험하는 ‘박물관 예술 소풍’ 진행...17일 오전 10시부터 참가자 선착순 모집

Eco-Times | 기사입력 2023/07/14 [10:21]

조선 왕실의 태교는 어땠을까?

수원박물관, 조선시대 태교문화 이해하고 체험하는 ‘박물관 예술 소풍’ 진행...17일 오전 10시부터 참가자 선착순 모집

Eco-Times | 입력 : 2023/07/14 [10:21]

 

 

▲ ‘왕실태교 일기장’ 제작 완성본     

 

수원박물관이 7월 26일부터 11월 29일까지 임신부·성인을 대상으로 ‘박물관 예술 소풍’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물관 예술 소풍’은 박물관 소장유물과 연계해 조선시대 태교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대면‧비대면 형식으로 11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운영된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7~9월에는 「조선왕조실록」, 「동의보감」, 「태교신기」를 등을 통해 현대적 개념과 맞닿아 있는 조선시대 태교 문화를 알아보고, ‘왕실태교 일기장(오침안정법)’을 만들어 보는 체험을 진행한다.

 

10~11월은 박물관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서화 작품의 해설을 들으며 감상하고, 소중한 아이를 위한 선물로 수원박물관 소장유물 중 ‘포도화병’(葡萄畵屛)의 포도 그림을 활용한 전통 한지 공예품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한다.

 

17일 오전 10시부터 매달 셋째 주 월요일마다 선착순으로 수원박물관 홈페이지(https://swmuseum.suwon.go.kr) ‘교육→교육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원박물관 관계자는 “태교의 중요성과 선조들의 지혜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co-Times 강인구 기자igkang1004@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