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2월27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생태환경뉴스
로고

[12월27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

-화성시‘논스톱 급수공사 시행’으로 시민 불편 최소화
-화성시,우수 환경교육 콘텐츠 공모전서 교재 분야 대상 수상
-2023년 제1회 화성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화성시, ‘고향사랑기부제 신규 답례품 공급업체’선정

Eco-Times | 기사입력 2023/12/27 [09:58]

[12월27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

-화성시‘논스톱 급수공사 시행’으로 시민 불편 최소화
-화성시,우수 환경교육 콘텐츠 공모전서 교재 분야 대상 수상
-2023년 제1회 화성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화성시, ‘고향사랑기부제 신규 답례품 공급업체’선정

Eco-Times | 입력 : 2023/12/27 [09:58]

 

 

[화성시‘논스톱 급수공사 시행’으로 시민 불편 최소화]

-15일부터 상수도시설 동파 방지 대책 수립 및 운영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동절기 논스톱 급수공사 시행을 통해 시민 불편 최소화에 나선다.

 

급수공사란 급수를 목적으로 배수관에서 수도관을 분기하고 대지 내에 수도계량기를 설치하는 공사로, 대부분의 지자체가 동절기 일정기간 동안 급수공사 신청을 제한하고 공사 시행을 중지하고 있다.

 

시는 동절기 급수공사 제한으로 인한 건축물 미준공에 따른 금융비용 부담 증가, 준공 목적 지하수 개발 등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겨울철 평균기온이 상승 추세인 점을 고려해 금년부터는 동절기에도 급수공사를 시행한다.

 

특히, 기온상황과 무관한 수전분리 공사는 별도 제한 없이 시행하고 도로포장이 동반되는 급수공사의 경우 일 평균 기온이 5℃ 이상 되는 경우에 한해 탄력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겨울철 한파로부터 상수도시설 동파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신속한 긴급 복구를 위해, 지난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방지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수도계량기의 동파 예방을 위해 수도계량기 사전점검 및 보온재 교체 등을 실시하고, 동파 방지 방법과 동파 발생 시 신고 방법에 대한 리플렛 배부, 현수막 게첨 등 홍보도 추진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탄력적인 급수공사를 통해 겨울철 급수가 필요한 수용가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겨울철 상수도 동파사고로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상수도시설을 철저히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우수 환경교육 콘텐츠 공모전서 교재 분야 대상 수상]

-도시화에 따른 폐기물 문제를 담은 환경교육 교재, 초등학교 4학년 환경교육에 활용

 

▲ 경기도지사상 수상한 수상자들 ( 김선영. 오세원. 윤명숙 )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2일 ‘우수 환경교육 콘텐츠 공모전’에서 교재 분야 대상인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에서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환경교육 관련 다양한 콘텐츠 발굴과 환경교육에 대한 관심 제고에 이바지한 기관·개인 단체를 선발해 포상하는 제도이다.

 

대상 수상작인 화성시의 ‘지속가능한 지구환경과 도시문제 해결’ 교재는 학교로 찾아가는 자원순환 실천 교육 교재로 제작된 것으로, 올 한해 1,900명의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교육에 참여했다.

 

교재는 △도시화 이전과 이후의 화성지역 사진 자료 △사회문제로 이어지는 환경문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여러 사회구성원들의 노력과 실천 방법 토론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화성시의 폐기물 처리과정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교재 안에 QR코드를 삽입해 폐기물 자원순환 과정에 대한 시민 관심 증대를 도모했다.

 

곽재홍 자원순환과장은 “지역사회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환경소양과 역량을 갖춘 환경시민 양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효과적인 교육과 시민 실천 견인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제1회 화성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5개 분야 6개 기업,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

 

▲제1화 화성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26일, 푸르미르 호텔 그랜드 볼륨)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3년 제1회 화성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을 26일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화성시 중소기업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위상을 높이는 데 뚜렷한 공적을 쌓은 관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표창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추진됐다.

 

앞서 시는 지난 4월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 8월부터 약 한달 간 신청·추천기업 접수를 받았으며, 우수한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7: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서류심사 및 현장방문을 통해 상위 12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11월에는 5분 기업발표와 질의응답 등 ‘2023년 제1회 화성시 중소기업대상 공적심사위원회’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5개 분야 6개 기업을 최종 수상기업으로 선정했다.

 

각 분야에서 선정된 기업으로는 먼저 창업분야는 전기차 2차전지용 동박설비 생산업체인 (주)엔원테크(대표이사 최모성)가 선정됐다. 불용성 티타늄 전극 설계 및 제조 기술의 뛰어난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년 놀라운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해외수출분야에 선정된 (주)이노시엠(대표이사 이상태)은 세라믹 칩 부품 제조설비 제작업체로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속적인 수출 증대를 이뤄내고 있으며, 계속해서 여러 국가로 수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기업경영분야는 특장차 제조업체인 (주)상전정공(대표이사 이인숙)와 의약품 원료 제조업체인 (주)와이에스생명과학(대표이사 오창영)가 동점을 받아 공동으로 선정됐다.

 

㈜상전정공은 전문탑차연구소 개설을 통한 전문성 확보와 공급시설·장비 및 인력 완비를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와이에스생명과학은 수익성·안전성·건전성 등 기업 전반적인 부문에서 균형이 잡혀있고 장학재단을 설립해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어 지역사회 공헌도가 높다.

 

기술혁신분야에 선정된 (주)21세기(대표이사 김성환)는 초정밀 레이저 가공품 생산업체로서, 끊임없이 관련 기술개발을 시도하며 기술개발 연구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어 발전 가능성이 더욱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노사화합분야에 선정된 엠케이피(주)(대표이사 전석환)는 질량유량제어기 제조업체로 다양한 직원 복리후생제도 운영과 노사화합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수상기업에는 특례보증 및 운전자금 우선지원, 우수 해외전시회 참관 우선지원 등 각종 화성시와 화성시산업진흥원 지원 사업 우대를 비롯해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중소기업대상 수상자, 화성시중소기업자문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기업에 대한 현판과 상장 수여가 진행됐다.

 

또한, 시상식과 함께 열린 ‘중소기업지원 자문단 총회’에서는 지난 3월 자문단 위촉 이후 추가로 위촉된 15명의 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을 비롯해 위원회 분과별 2023년 활동 보고 및 시장과의 대화가 진행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 경제발전을 위해 헌신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기업인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화성시 중소기업이 더욱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기업하기 좋은 화성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성시, ‘고향사랑기부제 신규 답례품 공급업체’선정]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로 총 59종 23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지난 21일 제4차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어 공개 모집에 참여한 27개의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체 운영역량, 지역연계성, 사업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해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선정하고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먼저, 농축산물 분야로는 ▲수향미(화성수원안산수라청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조암농협미곡종합처리장) ▲잡곡세트(정남농협잡곡유통사업단) ▲양돈·한우세트(수원화성오산축협)가 선정됐다.

 

가공식품으로는 ▲포도와인(농업회사법인 샌드리버주식회사) ▲들기름·참기름(진유당), ▲떡(정남농협화성웰빙떡클러스터사업단) ▲식초(제부도전통양조), ▲양념육가공품(농업회사법인꿀맛나는세상) ▲누룽지·유과·쿠키류(다옴협동조합, 화성한과, 에이치앤에스두리반) ▲소금·커피류(주식회사 헌츠웰, 화성시니어클럽)이 선정됐다.

 

생활용품으로는 ▲황토쌀독(인플로라팟) ▲맥간공예품(대도맥간공예) ▲비누(비누미, 이솝가든) ▲주방·위생용품(케이에이앤, 주식회사제이씨웍스, 다이아몬드테크)이, 관광·서비스상품으로는 ▲서해랑 케이블카 왕복탑승권(제부도해상케이블카주식회사) ▲체험상품권(꿈이룸) 등이 선정됐다.

 

시는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공급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 답례품을 등록해 기부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우정숙 자치행정과장은 “기부자들에게 화성시 고유의 우수한 특산품과 제품들을 답례품으로 제공함으로써,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현재 거주 지역 외에 타 지자체나 고향에 연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일정 비율의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까지 답례품이 제공된다.

 

 

생태환경뉴스 Eco-Times / 홈페이지: eenews.kr

Eco-Times 박래양 기자 lypark973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