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24 화순 난 명품 박람회:생태환경뉴스
로고

2024 화순 난 명품 박람회

-한국난 1천 여분 출품
-대상에는 '주금소심'이 수상

Eco-Times | 기사입력 2024/03/10 [16:58]

2024 화순 난 명품 박람회

-한국난 1천 여분 출품
-대상에는 '주금소심'이 수상

Eco-Times | 입력 : 2024/03/10 [16:58]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한국 최대의 난 행사를 개최하여 화순 자생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난 산업 활성화를 위한 ‘2024 화순 난 명품 박람회’가 3월 9~10일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렸다.

군이 주최하고 (사)한국난문화협회와 화순난연합회 등 7개 단체 공동주관으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한국 자생란의 정보공유의 장으로, 한국란 1,000여 분 소심, 주금화, 홍화 등 다양한 출품작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중국 호북성의 국란금배, 수주시난화협회 등 중국 단체에서 중국란 전시를 희망한다고 밝혔으며, 중국관이 운영되고 있다.

올해 첫 개최된 2024 화순 난 명품 박람회는 한국자생란의 우수성을 알리고 교류 행사를 통해 지역 난 산업과 지역민 난 재배 관심 및 기회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대상을 차지한 박래관 전 경기난문화협회 회장 (사진 우)

 

▲ 주금소심

 

개막식과 함께 자체 심사를 거쳐 진행된 우수작품 시상식에서 경기난협회 박래관(전 경기난문화협회회장)씨가 출품한 '주금소심'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부상으로는 3천만원  상당의 순금컵이 수여됐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 자생란의 보고 화순의 난 가치와 반려식물로써의 난을 알리고 우리 화순이 한국 난 산업 시장 개척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생태환경뉴스 Eco-Times / 홈페이지: eenews.kr

Eco-Times 박래양 기자 lypark973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