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3월20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생태환경뉴스
로고

[3월20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

-2024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실시
-화성 중장년(베이비부머)행복캠퍼스 개강식
-가상자산 추적조사로 체납액10억3천만 원 징수
-2024년도1분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Eco-Times | 기사입력 2024/03/21 [10:32]

[3월20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

-2024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실시
-화성 중장년(베이비부머)행복캠퍼스 개강식
-가상자산 추적조사로 체납액10억3천만 원 징수
-2024년도1분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Eco-Times | 입력 : 2024/03/21 [10:32]

 

 

[2024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실시]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6월까지 관내 설치된 주소정보시설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주소정보시설물을 활용한 시민의 도로명주소 사용 편의 증진 및 도시미관 개선을 추진하고 훼손된 주소정보시설물을 선제적으로 정비해 시설물 낙하 등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점검 대상은 관내에 설치된 주소정보시설물 102612개로, 도로명판 15725개, 기초번호판 7227개, 사물주소판 2004개, 건물번호판 77656개이다.

 

시는 ▲시설물의 망실‧훼손 여부 ▲표기 적정 여부 ▲시설물 위치의 적정 여부 ▲시인성 확보 상태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주소정보 현장 지원 시스템이 탑재된 스마트 KAIS 단말기를 활용해 현장 사진과 점검내용을 주소정보관리시스템에 실시간 등록해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시는 시설물 낙하 우려 등 긴급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조사결과에 따라 향후 ▲훼손된 시설물 보수‧교체 ▲표기 오류 시설물 재정비 ▲시설물 설치 위치 부적절 시 재배치 등 후속 조치할 계획이다.

 

정기호 부동산관리과장은 “주소정보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일제조사와 정비를 통해 시민의 도로명주소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시민안전을 위해 세심한 주소정보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화성 중장년(베이비부머)행복캠퍼스 개강식]

 

▲ 중장년행복캠퍼스 개강식 (19일,협성대학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9일 협성대학교에서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개강식을 개최하며 베이비부머 세대의 인생 재도약을 응원했다.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경기도와 화성시가 공동으로 관내 대학시설을 활용해 중장년의 생애전환과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종합상담 ▲취·창업 및 일자리 정보 제공 ▲커뮤니티활동·사회공헌활동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협성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 중이다.

 

상반기 교육은 지난 18일부터 6월 19일까지 협성대학교 국제교류센터·웨슬리 창의융합관에서 화성시 및 경기도 거주 50~69세 중장년 2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노인전문상담사 자격과정 ▲중장년 자산관리, 또 다른 시작 ▲목가구 제작 ▲한국어 교원과정 ▲영상 크리에이터 지도사 ▲꽃차 소믈리에 2급 ▲펫푸드 전문가 양성과정 등 14개 정규과정이다.

 

이날 개강식에는 홍노미 시민복지국장, 신동욱 협성대학교 총장, 시의원, 행복캠퍼스 수강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개강식은 내빈 축사, 사업보고,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개강식 이후에는 중장년의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나이듦에 관하여’와 ‘풍요로운 노후를 위한 재무설계’ 특강이 이어졌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중장년들이 부담 없이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를 방문해 인생 재설계 상담, 교육, 커뮤니티 활동 등에 참여하며 인생 2막을 준비해 은퇴 후 재도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지난 2022년 5월 개강 후 지난해까지 총 513명이 정규과정을 수료하고 올해 상반기 교육과정 모집정원 210명에 356명이 신청하는 등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가상자산 추적조사로 체납액10억3천만 원 징수]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방세 고액체납자 568명의 가상화폐 거래소 자산을 조회 및 압류해 체납액 10억3천만 원을 추심 및 징수했다.

 

시는 점차 지능화되고 있는 체납자에 대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지난해 10월 경기도 특별징수 대책사업의 일환으로 가상자산을 추적할 수 있는 전자관리시스템을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 지방소득세 등 지방세를 고액 체납해온 A씨의 가상화폐 거래소에 보관 중인 자산을 압류해 체납액 7억6천만 원을 추심 및 징수했다.

 

이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거주하지 않고 다른 소유재산이 전무한 상태로 잠적한 A씨가 재산을 가상자산으로 은닉했을 가능성에 착안해, ▲가상자산 압류 시스템 활용 ▲가족 등 주변 탐문 조사 ▲국세청 등 유관기관을 통한 협조 조사 등 상시 추적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시는 A씨와 같은 고액·상습체납자의 재산은닉행위 근절을 위해 기획분석 조사 강화 등 엄정한 대응으로 강력하고 적극적인 징수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추섭 징수과장은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 가택‧사업장 수색을 통한 동산 압류, 명단공개, 출국금지,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할 것”이라며 “성실납세자가 존경받고 조세정의가 실현되는 납세풍토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도1분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24년 1분기 신속집행현황 공유, 대규모 투자사업 부진사업에 대한 집행률 제고 방안 논의 회의 모습(19일, 시청상황실)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 주재로 ‘2024년도 1분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실·국장 및 화성도시공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신속집행 현황을 공유하고, 대규모 투자사업과 부진사업에 대한 집행률 제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시는 설비·건설투자 감소 등으로 인한 내수부분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선급금 지급 및 기성금 중간 정산, 수의계약 절차 간소화를 실시하고 시설비성 예산 집행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자재수급 및 행정절차 지연, 국비 교부 지연 등 사업 추진 애로사항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은 “정부차원에서 가용수단을 총동원해 반기 신속집행을 추진하는 만큼, 경기도 내 예산규모가 큰 화성시의 역할이 크다”며, “신속집행 목표금액을 초과달성해 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각 부서 및 공공기관의 신속집행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고물가·고금리 장기화에 따른 소비여력 감소로 내수경기 진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시 재정집행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생태환경뉴스 Eco-Times / 홈페이지: eenews.kr

Eco-Times 박래양 기자 lypark973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