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월11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생태환경뉴스
로고

[1월11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

-화성시,야생동물 피해 예방 및 보상 지원사업 추진
-개인형 이동장치(PM)업계 간담회 개최
-2024년 화성시 성인문해교육 강사 모집

Eco-Times | 기사입력 2024/01/11 [12:15]

[1월11일 화성시청 브리프 뉴스]

-화성시,야생동물 피해 예방 및 보상 지원사업 추진
-개인형 이동장치(PM)업계 간담회 개최
-2024년 화성시 성인문해교육 강사 모집

Eco-Times | 입력 : 2024/01/11 [12:15]

 

 

[화성시,야생동물 피해 예방 및 보상 지원사업 추진]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고라니, 조류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 예방을 위한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철망울타리, 폴리에틸렌 울타리, 방조망 등 야생동물 피해 예방을 위한 시설물을 설치하려는 농업인·임업인에 대해 자부담 40%를 제외한 설치비용의 60%를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로, 농지소재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매년 피해가 반복해서 발생 지역 여부 △피해 예방을 위해 자구노력이 있는 지역 여부 △설치비용 △피해지역 면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정된다.

 

또한, 시는 오는 15일부터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에 대해 최대 300만 원까지 보상금을 지원한다. 피해보상 신청은 피해 발생일로부터 5일 이내 토지 소재지의 읍면동 행복복지센터에서 상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오제홍 환경사업소장은 “화성시는 사람과 야생생물이 공존하는 건전한 자연환경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야생동물로 인한 농가 및 주민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개인형 이동장치(PM)업계 간담회 개최]

-PM 관련 안전사고 해결을 위한 市 정책 설명 및 업체 의견 청취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올바른 PM(개인형 이동장치) 문화 정착을 위한 관내 PM 업계 간담회를 9일 화성시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시는 PM 관련 안전사고 급증, 무단방치, 보행권 침해 등 문제점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시의 정책을 설명하고 관내업체의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시는 지정위치 대여·반납 정책 설명을 통해 업체의 동참을 유도했으며 주정차 위반 PM 단속과 과태료 부과 계획 등을 설명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 결과를 바탕으로 문제 개선을 위한 계도 및 단속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찾아가는 시민 교육과 안전캠페인 운영 등 관내 PM업체와 교육·홍보 방안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2월 공유 PM 업계 간담회와 8월 ‘희망화성 844 포럼’을 열고 공유 PM에 대한 규제와 기준에 대해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보행 안전 확보를 위해서는 올바른 PM 문화 정착이 필수적”이라며 “개인형 이동장치 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 상생방안 도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 화성시 성인문해교육 강사 모집]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내실 있고 체계적인 성인문해교육 운영을 위한 2024년 화성시 성인문해교육 강사를 9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성인문해교육은 시민의 학습격차 해소와 생활 능력 향상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비문해·저학력 성인 대상 학력인정 문해교육 ‘가나다학교’와 비문해자 학습 모임(화성시민 3인 이상)을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늘배움학교’으로 구성돼 있다.


모집 인원은 총 14명으로 △중학학력인정과정 강사 5명(국어 1명, 영어 1명, 수학 1명, 과학 1명, 사회 1명) △초등학력인정과정 강사 2명(통합과목) △찾아가는 문해교실 강사(통합과목) 7명이다.

지원자격은 모집분야별로 상이하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또는 시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성인문해교육 교원연수과정 이수 등이다.

 

지원서는 화성시 평생교육과로 방문·우편 제출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청·화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화성시 평생교육과(031-5189-6747)로 문의하면 된다.

 

신용선 평생학습과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강사 인재를 발굴함으로써 비문해·저학력자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성인문해교육 환경을 제공하겠다”며 “우수한 강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생태환경뉴스 Eco-Times / 홈페이지: eenews.kr

Eco-Times 박래양 기자 lypark973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