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8월10일 화성시 브리프 뉴스]

-정명근 화성시장,한국지방자치학회 대외협력 부회장 위촉
-시정자문위원회 신규위원 위촉 및 자문회의 개최

Eco-Times | 기사입력 2024/08/10 [18:56]

[8월10일 화성시 브리프 뉴스]

-정명근 화성시장,한국지방자치학회 대외협력 부회장 위촉
-시정자문위원회 신규위원 위촉 및 자문회의 개최

Eco-Times | 입력 : 2024/08/10 [18:56]

 

 

[정명근 화성시장,한국지방자치학회 대외협력 부회장 위촉]

-특례시 출범 앞두고 한국지방자치학회와 협력 강화

-지방자치 분야의 대외적 이미지 강화 및 중앙정부와의 소통체계 다각화 기대

 

▲ 정명근 화성시장 한국지방자치학회 제28대 대외협력 부회장 위촉식 ( 9일, 화성시청 중앙회의실)

 

정명근 화성시장이 한국지방자치학회 제28대 대외협력 부회장으로 위촉됐다.

 

정 시장은 9일 화성시청 중앙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배귀희 한국지방자치학회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전달 받고 지방자치분야 화성시 위상 강화와 일반구 ·특례시 추진 등 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는 1988년 설립된 지방자치 및 지방분권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학회로, 지방자치·지방재정·도시 및 지방행정 분야에서 연구·조사·발표, 학술대회 개최, 우수 지방자치단체 선정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외협력 부회장으로는 정 시장 외에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 등이 선임돼 있다.

 

시는 지방자치학회와의 대외 협력을 통해 일반구 설치 및 특례시 권한 확보를 위한 추진 동력을 확보하고, 중앙정부와의 소통 체계를 다각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지방자치·자치분권 분야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지방자치학회의 대외협력 부회장으로 함께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한국지방자치학회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일반구 설치와 특례시 권한 확보 등 주요 현안 해결에 필요한 학술적 지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자치 경쟁력 7년 연속 전국 1위, GRDP 91조 417억 원으로 전국 1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화성시가 앞으로도 지방자치 발전의 선두주자로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해 말 인구 100만 명을 돌파하며 내년 1월 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있다. 시는 일반구 설치, 특례 권한 발굴 및 확보 등 100만 대도시 위상에 맞는 행정체제 구축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정자문위원회 신규위원 위촉 및 자문회의 개최]

 

▲ 시정자문회의 위원들의 기념 촬영  (9일, 화성시청상황실)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9일 시청상황실에서 ‘2024년도 화성시 시정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화성시 시정자문위원회는 화성시 시정 비전·목표, 추진 방향, 지역발전 계획 수립 등에 대해 자문역할을 수행하는 자문기구로, 도시건축, 사회적 경제, 교육, 문화·예술, 다문화 등 정책 분야별 전문가와 실무 경험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화성시 시정자문위원회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을 신규 위원으로 위촉하고 화성시연구원에서 수행 중인 2025 화성특례시 비전 수립 연구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위원님들이 각 분야에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시해주신 다각적인 의견은 도시브랜드 가치를 견인하는 화성특례시 비전 마련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생태환경뉴스 Eco-Times / 홈페이지: eenews.kr

Eco-Times 박래양 기자 lypark973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